2023년 3월 9일 목요일

FPS(Frame Per Second)이란?



프레임(frame)이란?

프레임은 영상 속에서 다른 프레임과 연속적으로 재생될 때에 움직이고 있다는 착각을 일으키는 하나의 정지된 이미지나 그림을 뜻합니다.

프레임은 움직임의 착가을 일으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특정 프레임 속도 또는 초당 프레임 수로 표시 됩니다.

컷을 세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로도 사용 됩니다.




프레임율 (Frame Rate) 란?

프레임율은 필름에서 연속적인 프레임, 또는 이미지가 캡쳐되는 빈도 입니다.

보통은 초 당 프레임 (FPS) 단위로 측정되며 프레임 속도가 높을수록 동작이 보는 사람에게 더 부드럽게 나타납니다.

프레임율은 상업 영화, 비디오 게임 , 각종 영상 컨테츠 에서도 매력적이고 몰입 적인 경험을 만드는데 중요한 요소 입니다.

처음으로 사용된 프레임은 초당 30프레임 (FPS) 였습니다.

추후에 컬러 TV가 보급되면서 60FPS가 보급되기도 했습니다.



FPS (Frame Per Second)란?

frame per second의 약자로 , 연속적인 프레임을 표시하거나 캡쳐되는 빈도를 설명하기 위한 가장 기본의 단위 입니다.

1초 동안 나타나는 고유 프레임의 갯수를 말하며  모션의 부드러움과 유동성을 결정합니다

속도가 낮으면 시네마틱, 앤틱한느낌을 더 해줍니다.



FPS가 중요한 4가지 이유



1. 부드럽고 사실적인 모션 표현을 가능케 한다.


FPS 카운트가 높을수록 보다 부드럽고 사실적인 모션으로 이어진다. 이는 시청자가 느끼기에 더욱 매력적이고 몰입 적인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이는 역동적인 스포츠와 게임 분야에서 특히나 큰 중요도 를 갖고 있다.


2. 정확한 타이밍과 시점의 균형을 맞추어준다.

 동영상 제작에 중요한 모션 및 오디오 타이밍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디오와 비디오 동기화 할 때 특히나 FPS 의 수치가 가장 중요합니다.


3. 크리에티브적 여러 기회를 창출한다.

프레임의 속도를 어떻게 설정 하느냐에 따라 속도와 분위기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프레임을 낮게 설정하면 사잭 적 이거나 몽환적인 분위기가 연출 되는 반면 프레임율 이 높으면 절박감 이나 역동적인 장면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4  상영 매체, 전송 매체에 따라 호환되는 FPS가 다 다르다.

TV , 특정 모니터 , 영상 상영 매체 따라 지원하는 FPS율이 다 다르기 때문에 호환성을 유지하려면 기본 값에서 크게 벗어나는 FPS를 택해서는 안된다.

특정 스트리밍 서비스는 특히 콘텐츠에 최소 FPS를 요구하기 때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랜더링(Rendering)의 이해와 활용 가이드

 랜더링의 정의  랜더링의 역사   랜더링의 활용 사례와 팁  랜더링시 주의할 점 3가지 1. 랜더링(Rendering)의 정의 랜더링은 쉽게 말해서 특정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3D 모델이나 장면을  2D등의 이미지, 애니매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