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랜더링의 정의
- 랜더링의 역사
- 랜더링의 활용 사례와 팁
- 랜더링시 주의할 점 3가지
1. 랜더링(Rendering)의 정의
랜더링은 쉽게 말해서 특정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3D 모델이나 장면을 2D등의 이미지, 애니매이션으로 바꾸는 작업을 뜻한다.
더 쉽게 말하자면 "3차원을 2차원으로 바꾼다" 라고 생각하면 쉬울 것이다.
랜더링 작업에는 조명, 음영, 텍스처 입체감 효과 등을 기준으로
이미지의 픽셀 위치, 색 상등을 값을 계산하는 포함이 선행 되어야 합니다.
랜더링은 이미지, 애니매이션, 건축, 엔지니어링, 영화 , 비디오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요소 입니다.
2. 랜더링의 역사
랜더링의 역사는 이반 서덜랜드가 최초의 컴퓨터 그래픽 시스템을 개발한 1960년대에서 부터 태동 되었다. 처음 이 시스템은 와이어 프레임 모델을 만드는데 사용되었으나, 나중에는 조명 음영 효과를 가진 훨씬 더 정밀한 3D 모델로 발전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광선, 무선도 등 다양한 렌더링 시스템 기술이 개발 되어서 오늘날에는 훨씬 더 선명하고 시각적으로 엄청난 그래픽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3. 랜더링의 활용 사례와 활용 팁
-랜더링은 각종 시각화, 및 프레젠테이션 목적을 위해, 건물 , 다리 및 기타 구조물 의
3D 모델을 만드는데 사용될 뿐아니라 각종 애니메이션, 영화, 미디어 산업에서도 활용됩니다.
특히 디자인 업계에서 렌더링은 마케팅 및 광고 타켓을 위한 목적으로 제품의 상세하고 실제와 같은 이미지를 만드는데 필수적으로도 사용 됩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도 랜더링은 필수적인 요소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랜더링의 성능과 품질을 최고로 끌어올리려면, 사실적인 질감과 재료를 가진 3D 모델을 사용해야 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 재료가 좋으면 품질 좋은 랜더링, 성공적인 랜더링이 가능합니다.
하드웨어 또한 전용 그래픽 카드를 사용할수록 훨씬 더 고품질의 랜더링이 가능해집니다.
랜더링 속도가 높아지며, 후 보정 작업이 훨씬 더 수월하게 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랜더링 시스템을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현존하는 랜더 팜, 또는 클라우드 기반 렌더링 서비스를 사용하여 규모 있는 프로젝트의 랜더링 프로세스 속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4.랜더링시 주의 해야할 점 3가지
- 3D 모델의 품질을 먼저 검토 하십시오
품질이 낮은 모델의 랜더링은 아무리 고품질의 랜더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더라도 ,
낮은 품질의 랜더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 조명과 음영의 값을 최적화 시키십시오
조명과 음영의 값은 랜더링의 큰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요소 입니다.
랜더링 작업을 하는 동안 조명과 음영에 최 우선순위의 중요도를 높고, 작업 시 변화되는
값에 집중하십시오, 제일 중요 하게는 조명이 정확한지, 그림자와 반사가 사실적 인지를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사실 감과, 모델 자체가 주는 매력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 랜더링 시간을 잘 계산 하십시오,
랜더링을 하는것 자체로도 긴 시간을 요하기 때문에,
기한이 있는 프로젝트 진행 시, 랜더링 스케줄을 먼저 잘 짜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랜더링 전후의 보정과 수정 작업 시간을 계산하여 최종 랜더링까지의 스케줄링을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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